top of page
  • 작성자 사진Joel Kim

웹툰 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

2018 한중 애니메이션 및 웹툰 비즈니스 기업 세션 컨퍼런스가 약 890억 원의 합의금을 활용해 마무리돼 실효성 있게 마무리됐다.


한국만화영화마케팅공사가 한중 양국 기업교류 660개사와 약 890억 원의 계약을 맺고 '2018 한중 애니메이션 및 웹툰 소상공인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나는 그것을 소개했다. '2018 한중 애니메이션 및 웹툰 조직 협의회'가 한국만화영상진흥회, 서울중소기업, 경기소재진흥원, 무역경비진흥회 등을 거쳐 6월 5일과 7일 각각 항저우와 베이징에서 공동 개최됐다. 진정으로 25조 달러에 달하는 중국 애니메이션과 만화 구매 시장으로의 수익 채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는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애니메이션 및 웹툰 단체들에게 중국 신규 구매자를 배우고 중국 소재 산업의 발전상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에서는 축전 기간 동안 10개의 웹툰 업체와 21개의 애니메이션 업체가 참가했으며, 140개의 중국 콘텐츠 소재 제작자, 배급사, 바이어들이 모여 한국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위한 중국 시장의 열기를 점검했다. 그것은 덮개가 없다.


이 엔터프라이즈 세션은 1:1 매치 안에서 실행되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통해 2018년 글로벌 경영배급지원사업 이후 선정돼 중국 시장 판로 개척에 나섰던 다온리소스풀은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칸, 이리도르, 칸만화 등과 함께 여신이 아닐 뿐이다.공사는 <크림슨 허니>, <윙즈> 등 4개사에 3억2000만 달러어치의 수출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미니 모멘티 계약을 체결하는 환상적인 성과를 거뒀다. 바로코믹스도 이번 세션회의에 참석해 중국 항저우 코믹로프트와 공동 콘텐츠 및 제공업체의 제작과 유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영민 주중대사는 이날 안종철 한국만화영화진흥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기업체 세션 콘퍼런스를 자주 찾아 참여 단체를 격려하고 웹툰을 청취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종철 사장은 "이번 소상공인 상담회는 세계 최대 콘텐츠 시장인 중국에서 수출판매를 확대하고, 한국 웹툰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원하는 기업 디자인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중공급 다중이용도) 해외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당 컨벤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사한 장르와 업소들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환경 웹툰 포럼 개최

한국만화영상회사(KMA)가 한국프로바이더 수출경쟁업체(KSM)와 아시아-EU 만화연계 등과 관련해 역대 최대 규모로 2018 환경 웹툰포럼을 개최한다. 한국만화영화광고공사는 24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 공간에서 무역금융투자광고회사 '한국프로바이더수출전시회(KSM)', '아시아-EU 만화 커넥션'과 연계해 '2018 환경 웹툰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개막식에

bottom of page